제주로앱 바로가기
축제정보
홈 > 제주여행정보 > 축제정보
봄(3월,4월,5월)    여름(6월,7월,8월) 가을(9월,10월,11월) 겨울(12월,1월,2월)
제주감귤축제
 

주여, 가을이 왔습니다.....
남국의 따뜻한 햇빛을 이틀만 더 허락하시어 마지막 과일을 익게 하시고....」 R.N 릴케의 가을날이라는 시가 생각나는 제주 가을에는 노란 감귤과 가을 바람 으로 더욱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한다.
한 해동안 열심히 땀흘린 농가의 결실은 파란 하늘 아래 제주섬을 온통 노랗게 물들이며 아름다운 풍광으로 관광객에게는 즐거움을 농부에게는 수확의 기쁨을 한껏 안겨준다.


감귤축제는 매년 늦가을에 감귤의 생산성 향상과 홍보사절로서의 감귤 아가씨 선발대회등 제주감귤의 진가를 빛내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제주하면 떠오르는 밀감. 노랗게 익어가는 밀감을 바라보면 삶이 풍요롭게 느껴진다. 제주도민 과반수가 밀감 농사를 짓는 덕에 집집마다 밀감나무가 없는 집이 없다. 때문에 이 시기에 거래처 인사를 가면 커피 대신 나오는 메뉴가 밀감이다.
문 열어둔 집에 쑥 들어가도 마당마다 밀감박스가 수북하다. 슬쩍 하나 집어 맛을 봐도 뭐라는 사람이 없다. 워낙에 밀감이 흔하기 때문에. 10월말부터 2월말까지가 밀감철인데, 이때 제주여행을 떠나면 밀감을 마음껏 따볼 수 있다. 밀감농장마다 밀감을 관광상품화해 1인 3,000원 정도에 마음껏 밀감을 따먹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대신 딴 귤을 가지고 나올 수는 없지만 현장에서 싱싱한 귤을 먹어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쏠쏠하다. 매년 10월말,11월 초에 감귤축제가 열린다.

ㆍ행사일자 : 11월중

ㆍ행사내용
ㆍ감귤아가씨선발대회, 감굴품평회, 감귤가공조리품전시

ㆍ행사장소
ㆍ제주시 한라체육관

ㆍ교통안내
ㆍ제주공항→300번 버스 이용→터미널에서 하차

ㆍ도로안내
ㆍ제주공항→제주시외버스터미널 뒤 100m에 위치

ㆍ문의안내
ㆍ제주도청 감귤과 064-710-3171

ㆍ주최/주관
ㆍ제주도/제주감귤협동조합

ㆍ[ 자료제공 : 제주도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