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체험/레저정보
홈 > 제주여행정보 > 체험/레저정보
바다낚시  I  골프  I  스킨스쿠버다이빙  I  윈드서핑  I  승마  I  수렵  I  하이킹  I  잠수함  I  경마  I  
체험어장  I  4륜구동오토바이(ATV)  I  수륙양용자동차  I  서바이벌게임  I  한라산등반

잠수함
 


산호초 군락과 아열대성 어류들이 한데 어우러져 연출하는 환상적 분위기는 제주의 바다가 선사하는 또 하나의 이색적인 선물.
아름다운 해상도시, 제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이다.
특히 육지가 한겨울일 때 수중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데, 겨울에는 가시거리가 10∼15미터에 이르러 거의 모든 풍경을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다.
원래 바닷속은 조류나 수온에 따라 해저비경을 구경할 수 있는 가시거리가 달라진다.
한겨울이나 장마철에 더욱 잘 보이는 까닭은 플랑크톤의 활동이 적어지는 까닭.
햇빛이 따사로운 낮에는 플랑크톤의 활동이 많아져 바다가 뿌옇게 안개 낀 듯 보인다.



스킨스쿠버가 잠수함주위를 유영하면서 사진촬영이 가능하도록 포즈를 취하도록 해준다.
수심이 깊어질수록 구경할 수 있는 생태계의 모습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살아생전 은빛으로 빛나는 멸치떼의 모습, 감태, 미역과 같은 해조류도 보인다.
다이버가 먹이를 주며 물고기들을 몰아준다. 이 때 순간포착을 잘하면 멋진 해저사진을 담아갈 수도 있다.
제주의 여름 별미인 자리돔을 비롯한 갯돔, 줄도화돔, 해삼 등을 볼 수 있다.
잠수함 관광의 하이라이트!!!
해저 30m~35m 사이로 들어가다보면, 맨드라미산호, 부채산호, 가시산호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데 그야말로 바다에서 맞이하는 꽃 천지.,
4월 육지엔 벚꽃이 만발한다면, 해저에는 바다의 꽃, 맨드라미 산호가 멋들어지게 아름다움을 뽐낸다. 형형색색 눈앞에 펼쳐지는 산호의 모습은 별천지를 연상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