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항몽유적지  I   신천지미술관  I   제주경마장  I   한림공원  I   절부암  I   분재예술원  I   오설록박물관  I 소인국테마파크  I   추사적거지  I   안덕계곡  I   산방산  I   송악산
송악산
ㆍ지역 서부
ㆍ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16번지
ㆍ연락처 064-710-6657
ㆍ홈페이지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제주해안 중 최고 경관 간직한 곳
앞으로는 산방산을, 옆으로는 형제섬을 이고 지고 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남녘의 끝 마라도와 가파도를 한 눈에 품을 수 있는 곳.
바다를 바라보며 솟아있는 송악산의 해발은 180m밖에 되지 않지만, 산세가 거친 편이라 안전사고가 간혹 있어 조심 또 조심.
뒤로 보이는 산방산과 형제섬을 사이에 두고, 조랑말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다

특히 산 아래로 나 있는 해안도로는 한번 다녀간 사람이라면 최고로 꼽는 곳이다
해안도로를 지나갈 땐 꼭 차에서 내려 바다너머 보이는 산방산과 형제섬을 눈에 가득 담아 두자.

깊이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간간이 보이는 해송, 억새들이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어 바다의 운치를 한껏 더해준다.
고즈넉한 산을 오르다보면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의 색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곳은 감상만 하고 지나가기엔 생채기가 깊은 제주역사가 숨겨져 있다.

송악산의 해안절벽엔 태평양전쟁때 일본군이 배를 감추기 위해 인공적으로 파놓은 군사용 동굴이 있다. 또 4·3 당시 집단 학살터였던 섯알오름 등 한 많은 제주의 아픈 역사를 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단체적용인원
개인 - - - - 무료 -
단체 - - - -
비고 입장료/주차료 무료

※찾아오시는길
제주시에서 서부산업도로, 95번 국도로 가다가 동광리에서 중문방향으로 좌회전, 12번 국도를 이용, 산방굴사 방향 오른쪽 도로로 들어가면, 사계리 해안도로가 나온다. 해안도로 끄트머리에 송악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