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항몽유적지  I   신천지미술관  I   제주경마장  I   한림공원  I   절부암  I   분재예술원  I   오설록박물관  I 소인국테마파크  I   추사적거지  I   안덕계곡  I   산방산  I   송악산
소인국테마파크
ㆍ지역 서부
ㆍ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725
ㆍ연락처 064-794-5400
ㆍ홈페이지 http://www.soingook.com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건물과 인간을 일정 비율로 정밀하게 축소, 전시해 놓은 미니어처 테마파크는 일명 소인국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소인국은 오늘날 관광 자원적 측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공원 조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그 자체가 멋진 조형물이기도 하지만 시대상에 맞는 인물들을 배치시켜 입체감과 생동감을 느낄수 있고,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집약해 놓은 것이어서 교육적인 효과가 크기 때문.
마치 소인국에 온 걸리버처럼 건물과 인간을 한 눈에 굽어 내려다 볼 수 있는 미니어처 테마파크는 시대상의 쇼 윈도우로 훌륭한 관광 자원이 되고 있다.
세계 최초의 미니어처 테마파크는 1940년 영국의 전원 파노라마로 시작되어, 네덜란드, 덴마크, 스위스, 독일, 프랑스, 대만, 중국, 일본, 우리나라로 이어져 오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네덜란드의 마드로담이다

공원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우뚝 솟은 우리나라의 좌불상의 모습은 모든 중생을 보호하여 두려움을 없애주고 평정을 주는 힘이 있다고 한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평온한 기운이 소인국 전체에 감돈다.

갈릴레이가 낙하실험을 했던 그곳. 이탈리아의 피사의 사탑.
벗겨 놓은 오렌지 모양을 살려 14년 동안이나 지었다는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다리 완성 이후 단 한번도 고장난적 없는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타워브릿지 ...

러시아의 이반 4세가 유사한 건축물이 이세상 다른 곳에 만들어지는 것이 싫어 공사에 참여한 모든 인부들의 눈을 멀게 만들었다는 얘기가 전해지는 곳 바로 성 바실리아 성원.

각각의 테마별로 가족이나 연인들이 담소를 나무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제주도의 무속신앙과 돌 이야기가 펼쳐져 제주민속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다

그동안 가족끼리의 쉼터가 부족했는데 휴게실의 완성으로 가족 및 소규모 단체입장객들의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고 여유럽게 쉴 수 있는 파고라 휴게실이 완성되어 이용객들의 호응이 좋다. 이 외에도 약 1,050평 규모의 대규코 쉼터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대규모 관광객들도 편하게 앉아 쉴 수 있는 휴식처가 생긴다는 반가운 소식.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비고
개인 2,500 1,500 1,500 무료 승용:1,000
승합:2,000
버스:2,000
30명
단체 1,500 800 800 무료
비고 국가유공자,장애인 무료 / 산방산, 용머리해안, 하멜기념관 모두 포함한 가격임

※찾아오시는길

ㅇ 공항->서부관광도로->대정방향->서광사거리:30분 거리
ㅇ 제주시시외버스터미널에서 20분 간격으로 대정행 출발 : 35분거리
ㅇ 한림->금악방향->동광검문소->대정방향->서광사거리 : 20분 거리
ㅇ 서귀포->대정방향->창천->서광사거리:25분거리
ㅇ 대정->제주시 방향->서광사거리:10분거리
ㅇ 한림공원->분재예술원->서광사거리:18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