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서부권(한림방향)
항몽유적지  I   신천지미술관  I   제주경마장  I   한림공원  I   절부암  I   분재예술원  I   오설록박물관  I 소인국테마파크  I   추사적거지  I   안덕계곡  I   산방산  I   송악산
오!설록 박물관
ㆍ지역 서부
ㆍ주소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3
ㆍ연락처 064)794-5312
ㆍ홈페이지 http://www.osulloc.co.kr/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오`설록은 자연 친화적 휴식공간, 독특한 먹거리 등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남제주군 안덕면 서광다원에 위치한 대지면적 2,400여평에 건물면적 470여평의 지하 1층, 지상 3층의 전시관으로 지난 2001년에 개관했다.
제주풍경과 어우러진 제주다원(도순다원, 한남다원, 서광다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건물전체가 녹차잔을 형성화시키면서 현대와 전통이 조화를 이루도록 표현됐다.
설록차(雪綠茶)란 이름은 ‘눈덮인 한라산 다원에서 생산된 깨끗한 녹차’라는 의미.
녹차의 종류는 판매경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종류가 아주 많다.
녹차는 어린잎으로 만든 것 일수록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격과 품질을 잘 고려해보고 제품을 구입하는 게 좋다.
한쪽에서는 다기와 녹차세트, 차칙, 다포 등 선물을 구입할 수도 있다.
‘섬라춘’은 녹차 중에서 선물용으로 판매가 가장 잘되고 있는 제품이다.
입차인 경우는 백화점 등에서만 취급하는 고급품으로 설록차 섬라춘(1만 7천원) 과 설록명차 섬라춘(3만 7천원)은 이곳 오설록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고급 입차이다.
설록차 섬라춘은 개운하고 산뜻한 맛의 심증차이며 설록명차 섬라춘은 부드럽고 감칠맛나는 옥록명차이다,
‘억수진’ 제품 역시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판매가 잘된다.
또한 녹차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

* 개관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입장료 무료)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비고
개인         무료
단체
비고 입장료,주차료 무료

※찾아오시는길
* 자가용이용하시는분
[ 중문출발 ] 20분 소요 - 12번 해안일주도로를 이용 창천 삼거리에서 우회전(제주시 방향으로 전진)한다 상창교차로에서 ‘저지,산양’ 표지판을 따라 좌회전(16번 도로로 진입)한다 서광동리 사거리에서 직진한다 서광서리 삼거리에서 ‘저지’방향 혹은 ‘설록차 전시관’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한다 서광 승마장을 지나 설록차뮤지엄 오’설록 입구 도착

[ 공항출발 ] 50분소요 95번 서부산업도로를 이용 동광표지판, 대정방향 표지판을 따라 전진한다 서광동리 사거리에서 우회전한다 테마파크를 지나 서광서리 삼거리에서 우회전 (분재예술원 가는 길을 따라 전진)한다 서광승마장을 지나 설록차뮤지엄 오`설록입구 도착

*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분
50분 소요 - 서광서리가는 버스표를 매표 하세요. 서광서리에서 하차 하신 후 걸어 오시면 됩니다. 약 25분정도 소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