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미니월드  I   김녕미로공원  I   만장굴  I   종달리체험어장  I   비자림  I   성산일출봉  I   섭지코지  I  
산굼부리  I   정석항공관  I   제주민속촌박물관  I   신영영화박물관  I   항일기념관  I   일출랜드
일출랜드
ㆍ지역 동부
ㆍ주소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1010
ㆍ연락처 064-784-2080
ㆍ홈페이지 http://www.ilchulland.com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작은 곤충과 야생화까지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사람들이 일궈가는 곳.
자연과 함께 일궈온 이곳의 매력은 무엇일까.

★ 만족 하나
<볼거리>
아름다울 미(美), 일천 천(千)
천 가지의 아름다움을 지녔다는 미천굴.
입구의 돌벽과 탑들은 55만 여개의 순수 제주 돌멩이로 만들어져 제주도 주민 한사람 한사람의 풍요를 기원해주고 있다.
동굴은 365m만 공개된다.
웅장한 동굴 입구를 거쳐 굽이치는 동굴 허리부분을 지나, 몸을 구부려야 지날 수 있는 좁은 공간을 거쳐, 동굴 끝에는 마치 어머니의 자궁 같은 포근한 느낌이 든다.
중간쯤 갔을까... 거대한 용 한 마리다.
동굴에 닿는 발걸음 하나하나를 지켜주는 존재처럼 그렇게 서 있다.
한 가난한 예술가의 부탁으로 이렇게 미천굴을 지키는 용이 탄생한 것이다.
수목원에는 동백나무, 팽나무, 소나무 등 토종 수목을 심어 제주만의 분위기가 있다.
곳곳에 심어진 철쭉이 곧 꽃망울을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다.
뭉툭한 주먹코에 부리부리한 왕방울 눈, 넓게 뻗은 귀를 가진 제주의 돌하르방도 볼거리의 하나.

★만족 둘 <먹 거리>
가족끼리 오붓하게 도시락을 즐길 수도 있지만, 번거롭지 않게 밖에서 간단히 해결하는 점심식사도 좋다. 무엇보다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해서 기분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전망 레스토랑과 패밀리마트, 피자클럽, 한식, 분식까지 다양.
★만족 셋 <쉴 거리>
확 트인 초록물결 잔디광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든다.
12군데 잔디 광장은 야외 모임, 가족 놀이, 야외공연, 소풍, 장기 자랑 등을 위한 장소이다.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 어린이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자연석 벤치와 야외카페는 연인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부르는 곳.

★만족 넷 <할거리>
순수한 자연학습 체험장이라는 면에서 추천해주고 싶다.
손수건이나 앞치마에 감, 양파 물들이기 체험, 연자방아, 맷돌 돌리기 등 선조들의 생활 체험, 물방개, 소금쟁이, 잉어, 부레옥잠 등 연못 관찰 체험 등등
무엇보다 흙을 직접 만지고, 주무를 수 있는 도예 체험은 색다른 추억을 남겨줄 것이다.
`아트센터’ `염직 프로그램’ `도자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만족 다섯 <놀 거리>
내뿜는 분수 속에서 맘껏 뛰어 놀라고 붙인 이름이 놀이분수(?)
자연과 점점 친해질수록 동심의 세계로 돌아와 있는 것 같다.

★만족 여섯 <살거리>
선물의 집에는 인형과 액세서리처럼 아기자기한 것에서부터 가방, 제주를 대표하는 갈 모자와 감귤초콜릿까지 취향 따라 고를 수 있어 좋다.
여행용품, 숙박지 필요용품, 일출 랜드 내, 아트센터 자체 상품(칠보공예 제품, 도자기, 천연염색 스카프)들이 판매되고 있다.
핸드폰줄, 목걸이 등 액세서리나 집안 장식품까지 자신이 직접 고르는 특별한 물건들이 바로 여기에 있다.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비고
개인 4,500 3,500 2,500 3,500 무료 30명
단체 4,000 3,000 2,000 3,000
비고 도민은 정요금의 50% 할인, 국가유공자/장애인 2,500원

※찾아오시는길

공항에서 97번 동부관광도로를 이용하여 성읍민속마을까지 오신 후 16번 국도를 따라 삼달리(성산) 방향으로 5분거리에 있습니다. ·
제주시에서 가는 길 (제주시-동부관광도로-성읍민속마을-일출랜드) 97번 동부관광도로→성읍민속마을→16번 도로(삼달리 방향) (5km)

* 97번 동부관광도로 성읍민속마을 입구 두갈래 길에서 우회전 하여 삼달리 방향(16번 도로)으로 좌회전 하십시오. ·서귀포시 / 중문에서 가는 길 :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12번 일주도로 이용 시→중문/서귀포→남원->표선->97번 동부관광도로->성읍민속마을→16번도로 삼달리 방향 (5km)
② 16번도로 이용 시→중문/서귀포→토평동->신예리->수망리->가시리->성읍민속마을->16번도로 삼달리 방향 (5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