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미니월드  I   김녕미로공원  I   만장굴  I   종달리체험어장  I   비자림  I   성산일출봉  I   섭지코지  I  
산굼부리  I   정석항공관  I   제주민속촌박물관  I   신영영화박물관  I   항일기념관  I   일출랜드
섭지코지
ㆍ지역 동부
ㆍ주소 서귀포시 성산읍
ㆍ연락처 064-783-9900
ㆍ홈페이지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제주의 봄이 옴을 느끼려면 제주 동쪽 해안에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유채꽃을 찾으면 된다.
그야말로 성산일출봉을 지나 섭지코지까지의 해안절경은 그야말로 기가 막히다.
손 닿을 듯 말듯, 은은하게 성산일출봉의 또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곳이다.
섭지 코지는 '코지'(곶을 의미하는 제주 방언)에서 알수 있듯이 코의 끄트리 모양 삐죽 튀어 나온 지형이다.
여행중에 부산함이 부담스럽다면 이곳의 한적함과 낭만적인 정취가 더욱더 맘에 와닿을 거라 확신한다.

최근 SBS드라마 '올인'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붉은 오름 위에 서있는 하얀 등대 바로 앞으로 보이는 바위가 바로 용왕의 아들과 하늘나라 선녀의 슬픈 짝사랑 전설이 담긴'선돌'이다.
바위는 그들의 그리움만큼이나 하늘을 향해 치솟아 있건만, 뾰족한 정수리에 허옇게 보이는 것은 그들의 사랑을 질투한 갈매기들의 배설물!
다만 외지인들에게는 찾아가기가 그리 쉽지는 않은데 대개의 경유 신양리 해안국도변에서 마을로 진입하여 이정표를 보고 콘크리트로 포장된 길을 따라가면 될 것이다.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단체적용인원
개인 - - - - 승용:1,000
승합:2,000
버스:2,000
-
단체 - - - -
비고 입장료 무료

※찾아오시는길
제주시 -> 동회선 시외버스 -> 고성리(동남삼거리)에서 남쪽으로 1.5km 신양해수욕장을 지나 600m 더 들어가면 붉은 빛깔의 돌로 이루어진 섭지코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