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동부권(성산방향)
미니월드  I   김녕미로공원  I   만장굴  I   종달리체험어장  I   비자림  I   성산일출봉  I   섭지코지  I  
산굼부리  I   정석항공관  I   제주민속촌박물관  I   신영영화박물관  I   항일기념관  I   일출랜드
종달리체험어장
ㆍ지역 동부
ㆍ주소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ㆍ연락처  
ㆍ홈페이지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종달리는 예로부터 성산일출봉을 끼고 도는 절경이 더욱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요즘은 조개밭으로 더욱 명성이 자자하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또는 연인이 조개를 잡으러 바다로 떠난다.
종달리 앞바다. 드넓은 바다와 함께 조개밭이 펼쳐진다. 대략 물이 빠져나가는 오후 2시 이후면 조개잡이에 적당한 시간이다. 부드러운 바다의 감촉을 느끼면서 천천히 걷는 것도 재미있다.
호미로 안되면 손으로 바다를 파헤쳐 보자.
쪼그리고 앉아서 조개를 잡기가 쉽진 않아도 하나 둘씩 고개를 내미는 조개를 보면 입가에 미소가 쓰윽~~~ 이런 즐거움에 힘든 줄도 모른다.
사람들이 이미 파헤친 바다에는 조개가 잘 나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더 안쪽 바다로 들어가자...
사람의 손길이 안 닿았던 곳일수록 조개는 많으니까.
조개를 많이 잡지 못해도 파도 소리 들으며 부드러운 바다의 품으로 빠져보는 재미가 특별하다.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사랑받는 이곳은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만점.

* 필요한 도구 : 호미와 갈퀴 (손으로 하기엔 너무 바다가 드세다. 살살 바다의 속살을 파면 그 곳에 조개가 가득, 혹자는 국자도 좋은 도구라 추천한다.)
선텐 크림 (강한 햇빛과 바닷바람에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갯벌로 들어가기 20분 전에 얼굴, 목, 팔에 바른다.)
양파 자루 (잡은 조개를 담을 망으로 물이 빠져서 양동이보다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