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앱 바로가기
제주탐방제주시권
홈 > 제주여행정보 > 제주탐방-제주시권
제주관광민속타운  I  탑동공연장  I  용두암  I  관덕정/목관아지  I  삼성혈  I 국립제주박물관  I
 한라수목원  I  신비의도로  I  목석원  I  명도암관광목장  I  절물자연휴양림   I  난타공연장   I
 러브랜드   I  삼다바이오 초콜릿체험장
절물자연휴양림
ㆍ지역 제주시
ㆍ주소 제주시 봉개동 산78-1번지
ㆍ연락처 064-728-3631
ㆍ홈페이지 http://jeolmul.jejusi.go.kr
* 작은사진를 클릭하시면 확대사진를 볼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가족여행의 추천여행지’ 중 하나인 절물자연휴양림은 한라산이 싱그러운 초록으로 물드는 여름여행지로 최적의 장소.
절물 휴양림에 처음 발을 들여놓으면 영화의 한 장면처럼 쭉쭉 뻗은 삼나무 숲이 황홀하리만큼 멋스럽다.

이 숲길은 바닥이 나무로 깔려 있어 걷는 기분 또한 즐겁다.
삼나무 숲길 옆으로는 건강 지압로가 마련되어 있는데, 건강을 위한 발걸음이 흥겹다. 지압하는 고통이 없진 않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니 참고 견뎌보자.
이곳을 벗어나면 하늘이 보이면서 시야가 넓어지는 환상적인 볼거리가 숨어있다

광장중앙에는 연못이 있고, 다양한 빛깔의 금붕어가 서생하고 있다.
휴양림 가운데 자리잡은 절물오름(658m)은 왕복40분이면 충분한 높이로, 자연림 그대로의 절물을 보고 느끼며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전망대 도착!
절물 전망대에서는 한라산을 비롯한 크고 작은 오름들의 부드러운 능선이 예술이다.
오름을 내려와 약수터에서 나오는 물을 맛보자. 특히 여기 약수물은 한라산 줄기에 스며들어 화산토를 거치면서 자연정수되는 물로, 제주도에서도 알아주는 물맛을 자랑한다.

취사장에서 아래로 빠져 나오면 취사장과 어린이 놀이시설, 야영장을 비롯한 부대시설들이 자리잡고 있다.
곳곳에 신기한 나무와 곤충들을 벗삼아 아이들과 함께 베우는 생태 체험학습장으로, 오붓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절물 휴양림은 시원한 숲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들러봤으면 하는 곳이다.

* 관람소요시간 : 30분
* 개장시간:하절기(09:00 ~18:00), 동절기(09:00 ~17:00)


※관광지요금
단위 일반 청소년/군경 어린이 경로 주차요금 단체적용인원
개인 1,000 600 300 무료 승용차:3,000
승합차:3,000
버스:5,000
30명
단체 800 500 200 무료
비고 장애인, 제주도민, 노인, 국가유공자는 무료입니다.

※찾아오시는길

제주시에서 동부산업도로로(성읍방면) 가다보면 봉개휴양림,
명도암 표지판이 보인다. 명도암 방향으로 3Km쯤 가면 오른쪽으로 보이는 울창한 수목지대다(소요시간 승용차로 약 30분소요)가는 버스편은 없음.